풀무원 생가득 함흥 비빔냉면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냉면을 좋아하는 여자입니다.

아~~ 비빔냉면만요^^

 

그런데 일산사는 저는 참 맜있게 먹은 냉면집을 못발견했어요.

어디 잘하는곳 있나요? ㅎㅎ

 

 

 

오늘은 하나로 마트에서 눈 딱 감고 집에서 해먹는 포장냉면을 사왔어요

원래 이런거 안 사먹는 편인데...

시식으로 먹어보니 음~~ 괜찮드라구요^^

풀무원거니 믿고 구입했습니다.

 

 

 

생냉면 2인용이라 모두 2개씩 들어있구요

L- 글루타민산, 나트륨, 합성착향료 모두 무첨가랍니다.

 

 

비빔스프와 기름장이 같이 붙어있네요.

1회 제공량 230g당 함량이구요.

총 2회 제공량이니 460g(1050kcal)이구요.

생냉면 160g × 2입, 비빔스프 55g × 2입, 초절임무 15g×2입

칼로리도 나쁘지 않네요..

냉장보관은 필수이구요. 

 

 

과일 (배, 파인애플) 고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내어 빔빔장을 만들었다고 해요.

또한 매콤한 태양초 비빔장을 이용했구요.

메밀가루, 도토리 가루를 넣어 전통냉면 제조방식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면이 질기지 않으면서 쫄깃하고 구수한 면발이 특징이라네요.

 

사진에 보시면 와사비 처절임무를 보실 수 있는데요.

다른데는 전혀 안들어있는 와사비 초절임부도 같이 들어있어 밖에서 먹는 맛을 낼수 있었던것 같아요.

와사비 초절임무는 국물까지 모두 넣어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이제부터 조리법을 설명해드릴께요.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면이라고 그냥 마구잡이로 넣어 하시면 아니 아니됩니다.

 

1. 우선 면을 손으로 비벼 풀어주셔야 합니다. 물이 끓기 전에 미리 풀어놓으세요.

2. 물리 끓으면 면을 넣고 살살 저으면서 40초간 삶습니다.

(끓은 물에 넣은 후 40초이상 되면 면이 퍼질 수 있으므로 시간 꼭 지켜주세요)

3. 건저낸 면을 흐르는 찬물에 끈적임이 없어 질 때까지 충분히 헹군 후, 물기를 완전히 빼주세요.

(신속하게 찬물에 면을 헹구지 않으며 면이 퍼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면을 그릇에 담고 비빔스프와 참기름, 와사비초절임무를 넣거 잘 비비면 맛있는 함흥냉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다른 재료를 일체 넣지 않고 포장 그대로만 해보았어여...

이래도 맛있는데 오이, 김치, 달걀 등등 재료로 맛을 더하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지금도 군침이 도네요^^ 

 

풀무원 생가득 함흥 비빔냉면 추천합니다!

정말 맛있어요^^

 

 

'깜냥이의 요리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교 베이징수타 중화요리  (1) 2014.07.29
서면맛집 추천  (0) 2013.06.04
추억의 핫도그  (0) 2013.05.07
아차산 김밥 맛있는곳 밥덩이  (2) 2013.04.23
알굵은 새우튀김 만들기  (0) 2013.03.27

+ Recent posts